본문 바로가기
잡다 정보 지식 일상 공유

개인택시 수입, 시세, 자격, 전망, 면허, 번호, 택시조합

by 쏭선생(SSONG). 2024. 10. 31.
반응형

개인택시 수입, 시세, 자격, 전망, 면허, 번호, 택시조합

-목차-
1. 개인택시 수입
2. 개인택시 자격, 시세, 면허, 되는법
3. 개인택시 현실, 전망

개인택시 수입, 시세, 자격, 전망, 면허, 번호, 택시조합

1. 개인택시 수입

영업 방식과 매출 관리

제가 개인택시로 영업한 방식은 주로 야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보통 저녁 9시나 10시쯤 출근해 5~6시간 정도 일하며, 매출 15만 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 6일 근무를 하며, 매출 목표는 약 400만 원 정도입니다. 이는 순수익으로 약 250만 원에 해당합니다.

많은 분들이 개인택시 기사들이 월 700만 원 정도를 번다고 이야기하지만, 이는 매출 기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순수익으로 이 정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하루 10시간 이상 일해야 합니다. 저는 대충 일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여 수익을 높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현실후기 ]

 

11월 매출 및 수익 계산

2023년 11월 1일부터 27일까지의 매출을 계산해보면, 현재까지 약 560만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만약 대출이 없다면, 유비용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순수익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차량 할부금과 대출금이 있어, 이를 고려하면 한 달에 약 250만 원의 지출이 발생합니다.

매출: 560만 원
고정 지출: 250만 원 (할부금, 대출금 등)
순수익: 약 210만 원
이 외에도 생활비가 필요하므로, 최종적으로 남는 금액은 약 200만 원 정도입니다.


개인택시 운영 비용

 

차량 할부금: 약 78만 원
대출금: 약 96만 원
충전 비용: 약 30만 원에서 40만 원

 

이러한 고정 지출을 모두 합치면, 한 달에 약 18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결국, 한 달에 6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면, 대략 300만 원 정도의 순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매출 확인 방법

매출 확인은 미터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10월의 매출을 확인할 때는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시작: 2023-10-01 00:00:00
종료: 2023-10-31 23:59:59
이렇게 입력하면 10월 동안의 매출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운수면허협회

대한운수면허협회-개인택시면허시세,용달화물면허시세

www.ktla.co.kr

실시간 개인면허 시세 조회


2. 개인택시 자격, 시세, 면허, 되는법

한국 개인택시 운전자가 되는 방법과 면허 취득 과정

한국에서 개인택시 운전자가 되기 위해서는 택시 운전면허를 취득해야 합니다. 이 면허를 얻기 위해서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택시 운전면허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이 시험의 합격률은 약 90%로 매우 높아, 대부분의 응시자들이 합격할 수 있습니다.

 

합격 후에는 이틀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법적으로 택시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그러나 택시 면허 발급은 경쟁이 치열하며, 발급량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면허가 발급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택시회사에서 근무한 후 개인택시 운전 자격을 얻는 방법이 흔했지만, 요건을 충족하는 인원이 많아지면서 지자체마다 추가 요건이 설정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경력을 가진 기사들이 면허를 구매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개인택시 면허 양수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이제는 5년 이상 무사고 운전 경력이 있는 경우, 차종에 상관없이 개인택시 면허를 양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개인택시 운전자의 경제적 이익과 젊은 세대의 진입을 유도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면허 발급이 제한적인 지역이 존재하며, 경쟁은 치열합니다. 이로 인해 기존 기사들이 면허를 판매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개인택시 번호판 시세

최근 2023년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광주, 제주, 울산, 세종 지역의 개인택시 매매 가격은 큰 변동이 없는 상태입니다. 평균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8,700만원
부산: 9,100만원
대구: 5,200만원
인천: 9,400만원
대전: 1억 800만원
광주: 1억 2천만원
제주: 1억 8천만원
울산: 9,700만원
세종: 2억원
이러한 가격 동향은 개인택시 시장의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택시를 선택한 이유(실제 후기)

제가 개인택시를 시작한 가장 큰 이유는 자유입니다. 이 자유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관계의 자유: 혼자 일하기 때문에 직장 동료나 상사에게 지시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택시 손님은 한 번 보고 말기 때문에 불필요한 감정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술 취한 손님을 상대해야 하거나 가끔 폭력을 경험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상황은 직업의 일부분입니다.

시간의 자유: 제가 원하는 시간에 일을 할 수 있지만, 수입을 올리기 위해서는 일정 시간 이상의 근무가 필요합니다. 개인택시를 운영하면서도 최소한 직장생활하던 시절과 비슷한 시간은 투자해야 합니다. 그래서 하루 5~6시간 정도 일을 하면서도 매출 목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대한운수면허협회

대한운수면허협회-개인택시면허시세,용달화물면허시세

www.ktla.co.kr

실시간 개인면허 시세 조회

3. 개인택시 현실, 전망

개인택시의 현실과 개선 필요성

택시 업계는 생각보다 열악한 상황이며,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택시 기사의 수입에 대해 궁금해하지만, 택시가 욕을 먹는 이유는 불량한 기사들 때문입니다. 칼치기, 승차 거부, 불친절 등으로 인해 택시의 이미지가 나빠지고 있으며, 이는 전체 기사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저는 젊은 세대가 개인택시 산업에 진입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서는 택시 기사의 이미지 개선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택시 업계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규제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개인택시 운영을 위한 필요 물품

기사님은 개인택시를 운영하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물품들을 소개해주셨습니다:

핸드폰 거치대: 콜 잡기 편리함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후방 카메라: 안전 운전을 위한 장비입니다.
내비게이션: 길 찾기에 도움을 줍니다.
핸들 커버: 편안한 그립감을 위해 사용합니다.
대시보드 커버: 햇빛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충전 케이블: 승객을 위한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충전 케이블.
커피: 운전 중 피로를 덜기 위해 필요합니다.
방향제: 차량 내부의 쾌적함을 위해 사용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톨게이트 통과 시 편리합니다.
블랙박스: 안전을 위한 필수 장비입니다.

 

개인택시 진입을 위한 조언

마지막으로, 개인택시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한 가지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망설이면 늦다." 지금 바로 도전하시길 권장합니다. 현재 개인택시 시세가 상승하고 있으며, 조만간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루라도 빨리 준비하여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택시 운영은 생각보다 큰 수익은 아닐 수 있지만, 경기가 좋아질 경우 더 나은 상황이 올 수 있으니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개인택시 기사로서의 삶은 자유롭고, 스스로의 시간과 매출을 관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현실적인 어려움도 존재합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춰 최선을 다하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한운수면허협회

대한운수면허협회-개인택시면허시세,용달화물면허시세

www.ktla.co.kr

실시간 개인면허 시세 조회

반응형